영주시, 코로나19 대응 임산부에게 마스크 지원, , ,출산예정자와 출산 후 2개월 이내인 산모에게 마스크 1인당 5매 지급, ,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3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고위

연재/기획

영주시, 코로나19 대응 임산부에게 마스크 지원, , ,출산예정자와 출산 후 2개월 이내인 산모에게 마스크 1인당 5매…

베스트신문사 0 0

 

[영주시 : 정재룡 기자] 영주시, 코로나19 대응 임산부에게 마스크 지원

 

출산예정자와 출산 후 2개월 이내인 산모에게 마스크 1인당 5매 지급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3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고위험군인 임산부 300여명에게 마스크를 배부하기로 했다.

 

5.jpg.

제공대상은 보건소에 등록된 임산부 중 출산예정자와 출산 후 2개월 이내인 산모에게 1인당 5매 지급한다.

 

본인 방문일 경우 산모수첩 또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대리자 방문 시 대리인 신분증을 추가로 소지해 방문하면 된다.

 

아울러 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산부 관련 업무를 인터넷을 통해 신청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이들의 보건소 방문을 최소화하며 지속적인 지원받을 수 있도록 추진 중인 인터넷 신청 가능 사업은 저소득층 기저귀 지원, 산모도우미 신청, 난임부부 지원 등이다.

 

신청방법은 전화 문의(639-5742~3)를 통해 지원 자격을 확인한 후 인터넷(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신청서를 접수해 지원받으면 된다.

 

영주시 보건소는 금년에 1,506명의 대상자에게 1억9천여만원의 출생장려금과 산후조리비를 지원했다.

 

영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현재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임산부 및 출산가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영주일보 : 정재룡 ceoj@bestdaily.co.kr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뉴스 (Best News)
글이 없습니다.
한국민정일보 SNS 바로가기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광명소
세종관광지
세종관광100선
명산
계곡
문화유산
문화유산현황
국가지정문화재
도지정문화재
문화재자료
테마여행
추천여행
체험여행
견학
세종시티투어
여행정보
관광안내
스토리텔링
숙박
숙박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