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동환, 민병철)는 지난 24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외출자제와 사회활동 위축 장기화로 고립감과 우울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몸

연재/기획

경북 영주시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동환, 민병철)는 지난 24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외출자제와 사회활동 위…

BestDaily 0 0

 

[영주시 : 정재룡 기자] 영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께 마음의 백신 ‘반려식물’ 드려요.

 

정서적 안정과 치매예방 등에 효과가 있을것으로 기대.

 

경북 영주시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동환, 민병철)는 지난 24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외출자제와 사회활동 위축 장기화로 고립감과 우울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몸어르신들에게 심리, 정서적 안정을 위한 마음의 백신인 반려식물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반려식물.jpg.

이번 사업은 반려식물이 비교적 관리가 쉽고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성취감을 줌으로써 치매예방과 외로움을 치유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는 보고결과를 토대로 추진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월부터 홀몸어르신 100가구에 보급 될 반려식물을 관내 유휴지에 성토작업, 꽃씨 뿌리고 가꾸기, 모종 포트작업, 화분에 옮겨심기 순으로 직접 정성스레 준비해 왔다.

 

또한 협의체 위원들과 직접 어르신 댁을 방문해 반려식물을 전달하고 어르신과 식물 키우는 방법 등 식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도 가졌으며, 이 자리에서 반려식물을 전해 받은 어르신들은 식물을 키우면서 긍정적인 생각이 많이 들것 같다고 말했다.

 

민병철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반려식물이 홀몸어르신의 따뜻한 가족이 되어 정서적 안정에 보탬이 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독거가구 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확인 및 이후 모니터링을 통한 관리 서비스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영주일보 : 정재룡 기자 ceoj@bestdaily.co.kr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뉴스 (Best News)
글이 없습니다.
한국민정일보 SNS 바로가기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광명소
세종관광지
세종관광100선
명산
계곡
문화유산
문화유산현황
국가지정문화재
도지정문화재
문화재자료
테마여행
추천여행
체험여행
견학
세종시티투어
여행정보
관광안내
스토리텔링
숙박
숙박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