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도시재생뉴딜사업선정!! 국민의힘 엄태영 의원(충북 제천‧단양)은 22일 단양군이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섹션별뉴스

단양군 도시재생뉴딜사업선정!! 국민의힘 엄태영 의원(충북 제천‧단양)은 22일 단양군이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송주현기자 0 0

 

[제천시 : 송주현 기자] 단양군 도시재생뉴딜사업선정!!

 

관광자원 연계 관광특화지구 조성, 전통시장 활성화, 창업지원, 생활환경 개선 등을 통해 쇠퇴한 원도심을 활성화 할것이며, 엄태영 의원은 차질 없이 추진을 위해 앞으로도 꼼꼼히 살펴 나갈 것이라 했다.

 

국민의힘 엄태영 의원(충북 제천‧단양)은 22일 단양군이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엄태영.jpg.

엄태영 의원에 따르면 정부는 21일 제25차 도시재생특별위원회(위원장 정세균 국무총리)를 개최해 단양군을 포함한 총 47곳의 도시재생뉴딜 신규사업을 선정했다. 충북에서는 유일하게 단양군이 선정되었다.

 

 도시재생뉴딜사업은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정비를 통해 도시재생을 이루는 사업으로 이번에 선정된 단양군의 경우 중심시가지형으로 지역 커뮤니티 중심시설 조성과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한 관광특화지구(ZONE) 조성, 전통시장 활성화, 창업지원, 생활환경 개선 등 쇠퇴한 원도심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단양군 단양읍 도전리 615번지 일원(272,199㎡)에는 내년부터 2025년까지 5년 간 총 42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엄태영 의원은 21대 국회 등원 이후 국토교통부, 충청북도 등 관계기관과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오며 이번 단양군의 도시재생사업 선정을 이끌어 낸 것으로 알려졌다.

 

엄태영 의원은 “21대 국회 등원 이후 제천‧단양의 위대한 변화를 이끌 각종 사업들이 하나 둘씩 결실을 맺어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들 사업의 선정뿐만 아니라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꼼꼼하게 살피고 챙겨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엄 의원은 지난 여름 전례없는 장마에 더해 코로나19의 확산 등 제천‧단양의 지역 경제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며, 제천시민‧단양군민 여러분과 끝까지 함께하며 지금의 위기를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베스트 제천일보 : 송주현 기자 ceo30@bestdaily.co.kr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뉴스 (Best News)
글이 없습니다.
한국민정일보 SNS 바로가기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광명소
세종관광지
세종관광100선
명산
계곡
문화유산
문화유산현황
국가지정문화재
도지정문화재
문화재자료
테마여행
추천여행
체험여행
견학
세종시티투어
여행정보
관광안내
스토리텔링
숙박
숙박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