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수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추석맞이 환경정비 실시. 풍요롭고 정감있는 한가위 되세요

섹션별뉴스

문수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추석맞이 환경정비 실시. 풍요롭고 정감있는 한가위 되세요

BestDaily 0 0

 [영주시 : 이희원 기자] 문수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추석맞이 환경정비 실시.

 

풍요롭고 정감있는 한가위 되세요

 

경북 영주시 문수면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박찬문) 회원 18명은 관내 주요 도로변과 관광지 주변에 가꾸어 놓은 코스모스와 꽃나무(배롱나무)의 환경정비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16.jpg.

 지난 14일과 15일 2일간 진행된 이번 환경정비는 추석을 앞두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긴 연휴로 무섬마을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 제공을 통한 아름다운 고향의 이미지를 재고를 위해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비는 작업시작 전에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18명에게 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진행했으며, 문수면 관문인 영주소방서 입구~문수면 소재지인 삼거리 구간, 영주소방서~만방1리(한정)구간, 월호1리(성잠교)~수도리~평은면 용혈1리 구간 등 총 13km에 도로변 풀베기 작업과 쓰레기 수거 작업을 실시했다.

 

박찬문 문수면 바르게살기위원장은 다가오는 추석과 긴 연휴로 많은 관광객들이 문수면과 무섬마을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코스모스와 꽃나무 식재지에 풀베기 작업과 잡초제거 및 쓰레기 수거 등을 통해 깨끗한 문수면 이미지 제고에 힘을 보탤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준호 문수면장은 태풍피해 복구에 바쁘신 데도 불구하고 고향을 위해 이번 환경정비에 참여하신 바르게살기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문수면을 찾는 방문객 모두에게 항상 청정 이미지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수면 바르게살기위원회는 매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물품을 기탁해 왔을 뿐만 아니라, 코스모스 파종에서부터 식재, 잡초제거, 꽃나무 식재, 비료주기, 자연정화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온정 많고 깨끗하고, 살기 좋은 문수를 위해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베스트영주일보 : 이희원 기자 lhw@bestdaily.co.kr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뉴스 (Best News)
글이 없습니다.
한국민정일보 SNS 바로가기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광명소
세종관광지
세종관광100선
명산
계곡
문화유산
문화유산현황
국가지정문화재
도지정문화재
문화재자료
테마여행
추천여행
체험여행
견학
세종시티투어
여행정보
관광안내
스토리텔링
숙박
숙박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