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통합신공항과 연계한 항공산업 발전세미나 개최 통합신공항과 연계한 항공인력양성의 메카로 도약 준비

섹션별뉴스

영주시, 통합신공항과 연계한 항공산업 발전세미나 개최 통합신공항과 연계한 항공인력양성의 메카로 도약 준비

BestDaily 0 0

[영주시 : 이희원 기자] 영주시, 통합신공항과 연계한 항공산업 발전세미나 개최.

 

통합신공항과 연계한 항공인력양성의 메카로 도약 준비

 

영주시는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추진에 따라 항공인력양성의 메카로 도약을 예고했다.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14일 제1회의실에서 장욱현 영주시장을 비롯한 관련 공무원과 경북전문대학교 이규식 산학협력단장 등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스트 통합신공항 항공정비산업 발전세미나를 개최했다.

 

9.jpg.

 코로나19와 관련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된 이날 세미나는 포스트 통합신공항에 대비해 인력양성 모델 제시, 항공전자분야 특화 및 경쟁우위 경북형 MRO추진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으며, 항공인력양성 기반구축과 저변 확대를 통해 돌파구 마련과 분위기 쇄신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영주시는 영주비상활주로를 비롯해 경북전문대학교와 경북항공고가 국토교통부 항공정비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운영되는 등 풍부한 항공인력양성을 위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올해 국토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폐산업시설을 활용한 지역항공산업 플랫폼 구축·운영사업은 경북전문대학교 내 148아트스퀘어에 경북항공정비 청년인력 양성센터를 구축해 기종한정교육과정, 청소년항공학교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2017년부터 매년 경북항공고에서 개최되는 전국항공정비기능대회는 전국에서 참가한 항공정비 분야의 200여명의 선수들이 항공기술발전에 상응하는 항공정비 기술교육방법을 찾고 청년들이 항공산업분야로 진학하고 취업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하고 있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영주시가 포스트 통합신공항과 연계한 미래 항공인력 양성의 메카로서 자리매김하는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영주일보 : 이희원 기자 lhw@bestdaily.co.kr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뉴스 (Best News)
글이 없습니다.
한국민정일보 SNS 바로가기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광명소
세종관광지
세종관광100선
명산
계곡
문화유산
문화유산현황
국가지정문화재
도지정문화재
문화재자료
테마여행
추천여행
체험여행
견학
세종시티투어
여행정보
관광안내
스토리텔링
숙박
숙박지도